메뉴제목
> 프로그램 > 상담프로그램
         ****상대방에게서 달아나지 말고 진심으로 대하라.

서로 피하지 않고 마주 대하는 부부는 상대방의 주목, 애정, 기분, 관심을 끌기 위한 시도, 즉 내가 ‘비드(bids)\' 라고 부르는 것을 때에 따라 발산한다.

이 비드로 마주 대하는 부부가 있는가 하면, 비드로부터 도망가는 부부도 있다. 마주 대하는 것은 애정의 교류, 로맨스, 정열을 북돋워서 원만한 성 생활에 이르게 한다.

서로 진심으로 대하고 있는 부부는 애정 어린 유대가 있어서 앞으로도 결혼 생활을 지속할 수 있겠지만, 서로 피하는 부부는 얼마가지 않아 결혼 생활에 슬픈 결론을 내리게 된다.

서로를 진심으로 대하는 첫 걸음은 현실적인 일상생활의 순간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깨닫는 것이다. 2주 동안 단둘이 호화로운 여행을 하는 것보다 사소한 일을 도와주는 편이 결혼 생활을 강력하게 뒷받침 해 주어서 부부애를 키우게 된다.

만일 배우자한테 사소한 일로 무시당하거나 배우자가 늘 쏟아 붓는 애정이 무거운 짐이 되어 질식할 것만 같다고 느낄 때 그것을 해결하는 최선책은 두 사람이 대화하는 것이다.

   우리들은 모두 복잡한 생물이어서 그 행위나 반응은 지각, 사고, 감각, 기억 등에 혼합된 것에 지배를 받고 있다. 바꾸어 말하면, 당신과 배우자의 생각이 다른 것은 어느 쪽이 옳고 그르냐의 문제가 아니라 단지 견해의 차이일 뿐이다.

서로 이야기해서 서로의 속내를 들여다보면 상대방이 무엇을 바라고 있는지 알게 되어 한결 나아진 결혼 생활을 할 수가 있다.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다음의 대화법은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1. 차례로 이야기하라.

2. 쓸데없는 충고는 하지 말라.

3. 진지하게 들어 줘라.

4. 자신이 상대방을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알려 줘라.

5. 배우자 편에 서라.

6. 부부는 일심동체라는 태도를 보여라.

7. 애정 표현을 하라.

8. 감정을 공유하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